대학안내

디자인미술대학소개

영남대학교 디자인미술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디자인미술대학은 1968년에 개설된 이후 영남지역의 미술, 디자인분야의 중심대학으로 자리매김하며, 5,800여명의 학사와 530여명의 석사를 배출하였습니다. 디자인미술대학의 졸업생들은 예술계, 산업계, 학계 등에서 뛰어난 능력과 자질을 발휘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미술대학은 미술, 디자인 분야의 학문발전 추이와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여 교육과 연구 시스템을 만들어 왔습니다. 1996년에는 예체능계열 전국 최초로 학부제를 도입하여 수요자 중심의 열린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21세기에 들어서는 문화산업시대를 맞이하여 교육체제를 디자인학과와 미술학부로 분리하고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디자인, 미술교육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디자인미술대학은 기본적인 조형 원리를 토대로 지식 정보화시대가 요구하는 미술, 디자인 교육이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비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창의와 예술혼이 넘치는 대학
디지털 모더니티를 대비하는 조형예술 교육
사회와 인간생활에 기여하는 예술과 디자인

개성과 창의가 살아 숨쉬는 곳!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조적 예술교육의 장!
자유 가운데 변화를 추구하는 공간!

이것이 바로 영남대학교 디자인미술대학의 모습입니다.

이제 지식정보화사회에서 디자인미술대학은 시대가 요구하는 미술, 디자인 교육이념의 새로운 패러다임설정과 이의 구체화를 통해서 예술, 문화 및 산업과 연계한 비교우위분야를 전문화, 특성화하는 등, 창조적 예술교육의 장을 역동적으로 열어가고자 합니다.

College of Design&Art